우주선 소개
“나는 지금 뭘 먹고 있지? 나는 대체 뭘 하고 있지?”
눈앞의 음식을 음미할 만한 시간도, 공간도, 체력도, 마음의 여유도 좀처럼 없는 나날이 이어질 때 팔랑이들은 생각했습니다. “살기 위해 먹지 말고, 먹기 위해 살자.”
미식 ‘전문가처럼’ 말해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도무지 입을 뗄 엄두가 나지 않아도 일단 시작해 봅니다. 미러쿵저러쿵!
-
🧀 모짜렐라, 부라타, 페타, 린고, 콩테, 마스카르포네…… 치즈 종류를 얼마나 알고 있나요? 8종의 치즈를 함께 맛보고 뚝딱뚝딱 재미있는 활동에 몰입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요.
📌 활동 내용은 이래요.
(1) 총 8종의 치즈를 함께 테이스팅 해봅니다.
: 무알콜 와인, 방울토마토, 올리브 오일 등의 곁들이 음식과 8종의 치즈를 함께 먹어보고 나의 ‘최애 치즈 조합’을 정해보아요.
(2) 치즈 테이스팅 노트를 작성합니다.
: 스케치북에 갖가지 그림 도구로 치즈의 맛과 향, 내가 느낀 감각을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펼쳐보아요.
(3) 치즈 테이스팅 노트를 공유합니다.
: 각자의 표현을 공유하고 서로가 표현한 치즈를 맞춰보는 등, 테이스팅 노트를 보며 미러쿵저러쿵 떠들어보아요.
(4) 내맘대로 샌드위치를 만듭니다.
: 루꼴라와 선드라이토마토, 그리고 내가 가장 마음에 드는 치즈를 호밀빵에 얹은 ‘내맘대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아요.
(5) 뒷풀이 식사를 합니다.
: 배에 공간이 남았다면 함께 맛있는 밥을 먹으러 가요. 밥은 팔랑주머니가 쏩니다!
🗓 2023년 9월 20일 수요일 오후 3~6시
📍 하자센터 요리스튜디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신로 200)
📌 활동 내용에 있어서 사소한 사항들이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팔랑주머니 인스타그램: @palangjoomoney (지난 <미러쿵저러쿵>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참고할 수 있어요)
📌 문의는 팔랑주머니 DM으로 부탁드려요.
💡 신청 절차 안내
재료비 5000원 + 보증금 5000원을 받아요.
- 더 풍부한 모임을 만들기 위한 재료비 5000원을 보태주세요. 나머지 재료비는 팔랑주머니가 부담합니다.
- 보증금 5000원은 미러쿵저러쿵 행사 당일인 20일, 행사 참여 완료 후 현장에서 반환 예정입니다.
- 모임 신청 마감은 17일 오후 11시 59분까지이며, 신청 승인된 분들께 다음날 18일까지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1차 연락: 오후 1시, 2차 연락: 오후 7시)
- 새로운 분들에게 참여 기회를 드리기 위해 신규 참여자에게 탑승 우대권을 드리고 있어요. 신청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