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뚜루마뚜루 뜨개 클럽: 왕초보를 위한 너음 목도리 원데이 클래스

비행완료
크루 신청마감

연옥 🏳 캡틴

조직 밖에서 건강하고, 유연하게 사는 고민을 풀어내는 기획자입니다.

우주선 소개

아침 저녁으로 코가 시립니다. 벌써 겨울입니다.
겨울이면 뭐죠? 따뜻해야죠. 처박아놨던 스웨터와 목도리와 장갑을 꺼내야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제부터 입어야하는 니트(knit O, neet X) 소품들... 내 손으로 만들어 입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주변에 선물하기도 좋고. 입고 나가서 사람들이 "어디서 샀어?' 하고 물어보면 코를 쓱- 훑고 "훗.. 내가 만들었는데.." 하고 자랑하는 뿌듯함도 누릴 수 있고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경력 3년차 뜨개 덕후가 대바늘 입문용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뜨개실 딱 한 볼로, 숭덩숭덩 일주일이면 완성할 수 있는 간단한 너음 목도리를 같이 만들 거예요.
코잡기, 겉뜨기 및 안뜨기 등 기본적인 대바늘 기법을 소수 정예로! 딱 4분에게만! 친절하게 밀착 지도합니다.
내가 쓰기도 좋고, 연말에 선물하기도 좋고, 그러다가 이걸 계기로 본격 대바늘에 입문해서.. 저처럼 갖고 싶은 스웨터가 있으면 직접 떠서 입는 뜨개 덕후가 될지도 모르죠? 후훗..

<모임 개요>
- 일시: 11/10(금) 11~13시
- 장소: 책방 이올시다 (서울 마포구 포은로 146 명현빌딩 1층 / 6호선 망원역 or 마포구청역 도보 10분)
- 재료: '테디울' 뜨개실 1볼, 6mm 줄바늘, 돗바늘 (제가 준비해서 드려요! / 신청 단계에서 실 색상 선택 가능)
- 비용: 2만원 (재료비, 공간 대여료 포함)

<모임장 약력(?)>
- 2020년 가을, 코로나 때 집에서 사부작거릴 취미를 찾다가 독학으로 코바늘 입문
- 2021년 봄, 옷이라는 걸 만들어보고 싶어서 대바늘로 넘어감. 그때부터 시작된.. 신세계..!
- 2023년 가을, 현재까지 스웨터 약 10벌, 조끼 3벌, 장갑 1켤레, 숄 5개, 모자 5개, 양말 2.5켤레(나머지 한 짝을 뜨기 귀찮아서 포기한 비운의 양말이 있음)를 떠서 주변에 열심히 선물하고 F/W 시즌마다 매일매일 돌려 입는 중

*너음 목도리란?
길~게 떠서 목에 둘둘 두르는 목도리가 아니라, 사람 팔 정도 길이로 짧게 뜬 다음 고리를 만들어서 그 안에 끝단을 넣어서 착용하는... 설명을 하자니 복잡하고 이미지를 가져오자니 저작권 문제가 있어서.. 아무튼 일반적인 목도리보다 훨씬 더 간단하고 금방 만드는 목도리라 초보에게 추천합니다.
궁금하다면 https://image.google.com/ 에서 '너음 목도리'를 검색해주세요.

*기타 참고할 사항
- 제한된 시간으로 인해 현장에서 목도리를 다 완성하는 건 어렵습니다. 집에 들고 가서 하루에 20~30분씩, 약 일주일 정도의 시간을 들이면 완성할 수 있을 거예요. 클래스에서 알려드리는 기법만 무한 반복하면 되기 때문에 혼자서도 할 수 있고, 마무리에 필요한 기법은 별도 영상으로 제공해드립니다.
- 그럼에도 마무리를 혼자 하기에 아쉽다! 혹은 겁이 난다! 하는 분들을 위해, 11월 3~4주차에 연희동에 있는 멋진 뜨개질 카페(!)에서 한 번 더 모여서 질의응답(?)을 하고 마무리 방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자세한 일정은 클래스 종료 후 참가 희망 여부/일시 등을 조사해서 확정하고 알려드릴게요. (두 번째 모임에서는 공간 이용료 1/n 외 별도 수업 비용은 받지 않을 테니 편한 마음으로 오세요!)
- 동일한 환경에서 클래스를 진행하기 위해, 강사가 제공하는 재료 외 개인 소장 실로 클래스를 참가하는 건 어렵습니다. (실 외에 6mm 줄바늘이나 돗바늘이 있다면 이를 지참해도 됩니다. 단, 수강료는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클래스 관련 문의: 인스타그램 @yournokok / yournokok@gmail.com

자주하는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