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 소개
🟡 니트컴퍼니 중구점 전시 <쉰 줄 알았지?>
"요즘 뭐 해?"
"응... 그냥 쉬고 있어."
이 대답을 할 수 밖에 없을 때의 기분, 아시나요? '쉼'이 이력서에 쓸 수 없는 공백인 것처럼 여겨지는 야속한 세상에서 우리는 때론 위축되고 의기소침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잠깐, 우리의 '쉼'을 좀 더 가까이 들여다볼까요? 그 안에는 자기만의 방식으로 내 삶을 잇기 위한 소중한 노력이 가득합니다. 어떤 이는 뜨개질 바늘을 들고, 어떤 이는 노트북 앞에 앉아 글을 쓰고, 어떤 이는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경험하며 자신만의 속도로 나아갑니다. ‘쉬었음’, '쉬어옴' 이라고 정의하는 세상에게 우리는 ‘쉰 줄 알았지?’라고 대답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쉼’은 잠시 멈추고 숨을 고르는 순간입니다. 우리의 ‘쉼’은 문장 사이에서 의미를 만드는 '쉼표'입니다. 우리는 각자의 방식으로 쉼을 채우고, 내일을 준비하고, 나만의 길을 만들었습니다. 혼자였던 쉼표들이 모여 문장이 되고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그 이야기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이상하고 아름다운: 비인간동물의 세계> 영상 시사회
🦔 <시사회 소개>
안녕하세요, 비인간동물들의 세계와 삶에 관심이 많은 인간동물 진행자 열시미입니다.
<이상하고 아름다운: 비인간동물의 세계> 영상 시사회는 진행자가 직접 촬영하고 만든 비인간동물들의 영상을 함께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이 시사회는 일방적으로 무언가를 가르치거나 배우는 시간이 아닙니다. 이 시사회에서만큼은 인간동물 중심의 생각과 시선을 잠시 내려두고 비인간동물의 시선에서,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그동안 사는 게 바빠 못 보고 놓쳤던, 혹은 알고도 모른 척했던 이상하고 아름다운 비인간동물들의 세계, 만날 준비 다 되셨나요? 열린 마음과 다정한 시선만 있다면 그들의 세계와 삶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참가대상
-비인간동물들의 세계가 궁금한 인간동물
-비인간동물들의 삶을 알아보고 이야기 나누고 싶은 인간동물
-동물권과 환경에 관심이 있고, 알아가고 싶은 인간동물
🦔 준비물
-열린 마음과 다정한 시선
-타인의 이야기를 들을 준비와 내 이야기를 나눠줄 준비
-텀블러 지참
✨ 시사회에서만큼은 인간동물 중심의 시선과 사고를 멈추고 비인간동물의 시선과 입장에서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 시사회 일시: 2025년 12월 20일 13:00 ~ 15:00 (오후 1시 ~ 3시 진행)
✅ 시사회 장소: 보로우 커피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4 2층 보로우커피)
✅ 시사회 하루 전, 안내 문자 드립니다.
✅ 문의사항: 닛커넥트 카카오톡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