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 소개
웨이브닷이라는 부산에서 나다운 일로 먹고 사는 청년들이 스스로 즐겁게 일하며 성장하고, 지역에서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기반을 만드는 단체를 만들고 있어요. 이번 우주선 모임에서는 멋진 디자인, 제대로 된 디자인을 하려면, 혹은 성공하려면 서울로 가야한다는 게 정론처럼 제시되는 상황에서 왜 부산에 남아있는지, 부산에서 청년들은 어떤 식으로 성장하며 지역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일상에서 느끼지 못한 부산의 새로운 매력들을 발견하고, 다양한 시각의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이번 모임을 통해 2025년에 커뮤니티와 함께 진행했으면 하는 프로젝트들을 설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요.
1회차 모임 : 12월 6일 금요일 오후 7시 / 센텀시티역 3번출구에서 만나요.
1회차 모임 : 좌담회 / 프로젝트 작당하기
"부산에서 디자이너들은 어떤 방식으로 부산을 변화시킬 수 있을까요?"
성공하려면 서울로 가야 한다는 인식 속에서 우리는 왜 부산에 살고 있고, 우리가 사는 지역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작은 프로젝트를 작당해보아요.
좌담회를 진행하며 나온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때 필요한 도서나 자료들을 함께 수집/구매합니다.
(코스) 센텀시티역 3번출구 만남- 인근 카페 이동 - 알라딘/교보문고 방문 - 센텀시티역 앞 배웅
2회차 모임: 12월 8일 일요일 오후2시 / 센텀시티역 3번출구에서 만나요.
2회차 모임: 티클래스/프로젝트 계획하기
"부산에 대해 가진 선입견이나 편견들은 무엇일까요?"
"우리는 어떤 프로젝트를 하게 될까요?"
부산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차'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티클래스를 체험하며 부산에 살지만 우리가 모르던 것들에 대해 이야기 나눕니다. 그리고 프로젝트의 실행을 위해 실질적인 계획을 세워보아요.
(코스) 센텀시티역 3번출구 만남- 티클래스 장소(송정) 이동 - 송정 해변 산책 - 배웅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담론 프로젝트 일환으로 니트생활자와 함께 운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