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 소개
💭우리는 스스로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알고 있나요?
어떤 걸 좋아하는지, 어떤 걸 중요 시 하는지, 어떨 때 행복한지 잘 알고 있나요?
이것도 저것도 결정을 잘 못하거나, 귀가 얇아 팔랑팔랑 잘 흔들리지는 않나요?
혹은
💭나는 이게 너무 좋아 이런 사람이야! 이게 좋은데 다른 사람들한테 알려주고 영업하고 싶어! 나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게 즐겁고 신나!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사는지 궁금해!
하는 편인가요
딱딱한 질문들이 아닌 다소 아무 말을 쏟아낼 수 있는 질문을 통해 '나'의 내면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너'의 이야기를 들으며 우리 안의 소리들로 연결 고리를 찾아봅시다.
🔗일시: 8월 23일 금요일 14:30~17:00
🔗장소: 계절의 목소리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3길 27 2층)
🔗제공사항: 아늑한 카페, 시원한 음료, 다정한 크루들
🔗진행 방식
1. 캡틴이 준비한 질문 중 한 개를 뽑습니다.
2. 30초 동안 주어진 주제에 대한 나의 이야기를 고민해 봅니다.
3. 2분 동안 자신의 이야기를 합니다.
4. 모든 사람이 돌아가면서 각자의 이야기를 한 후에 5분간 자유롭게 대화를 합니다. 질문 가능!
5. 다음 질문을 뽑으며 위의 순서를 반복합니다.
🔗이 우주선의 효능
1. 질문을 통해 나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 보고 알아갈 수 있다.
2. 다른 사람들의 답변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용할 수 있다.
3. 주어진 시간 동안 오롯이 나의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말하기 능력이 향상될 수 있다.
4. 소규모 인원이기 때문에, 말할 때 긴장감이 완화되고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다.
5. 대화를 통해 발견한 자신의 취향 혹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에 따라 앞으로의 인생을 더욱 잘 꾸려나갈 수 있다.
🔗예상 질문
✔️어떤 질문들이 있나요?
- 평소에 깊게 생각하지 않았던 소소하고 헛웃음이 나오지만 한 번쯤은 진지하게 생각해 볼 만한 질문들이 있습니다.
✔️시간을 못 채우면 어떡하죠?
-2분 동안 아무 말이라도 좋으니 우리는 주어진 시간을 다 활용해야 합니다! 주제에서 벗어나도 좋아요👌 서로의 말을 경청해 줄 크루원들을 믿고 나의 이야기를 펼쳐봅시다.
✔️생각하는 시간이 짧은 것 같아요!
-짧은 시간 안에 생각나는 대로 편하게 이야기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추가 문의 사항은 @dongle_almang 혹은 https://open.kakao.com/o/sD5QfOkf 로 연락 주세요
🔗이 모임은 서대문구 청년 프로젝트 ‘일상의 재미를 찾아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