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

펭귄

펭귄 가입일 : 2022.10.26

자유를 찾아 온 세상의 굴레를 벗어나고 싶은 펭귄입니다.

7
그동안 쏘아올린 우주선(대)
30
우주선에 탑승한 대원(명)
7
대원들의 후기(개)

발사에 성공한 우주선

비행완료
초초클럽 - 고민을 비워주는 허브와 8월 마무리하기
복잡한 머릿속을 잠재우고, 숙면을 도와주는 허브와 함께 8월을 마무리해 보아요 🌿
비행완료
식물을 돌보며 당신의 감정을 집중해 보아요
도심 속 텃밭에서 식물을 키우며 감정을 돌아보는 시간. 실험에 참여할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비행완료
[ 콩 심 콩 ] 콩 심은데 콩나물 난다 2
배달 그만 시켜먹고 콩 키워서 밥 해먹자 초보 쌉가능

탑승 후기

호롱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4.09.03
메모장 켜고 후기를 적었는데 거의 블로그 포스팅 수준의 후기가 나오고 말았어요… 요약하자면, 후기를 구구절절 쓰고 싶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캡틴의 사려깊은 준비성에 많이 감동했어요. 라벤더 향을 맡으면 그 즐겁고도 평온한 시간이 떠오를 거 같아요. (마치 프루스트의 마들렌처럼요ㅋㅋㅋ) 내년에 상자텃밭을 신청해서 허브를 키워볼까 생각중이랍니다. 캡틴 그리고 함께 비행한 여러분 정말 즐거웠어요. 감사합니다!
계수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4.09.02
평소에도 허브를 좋아하지만 레몬밤을 직접 따서 차로 마시고, 라벤더를 향낭으로 만드는 일은 처음이라 너무 새로웠고 재밌었어요! 또 허브와 함께하는 만큼 보다 편안하게 이야기나눌 수 있었던 거 같네요~ 무엇보다 준비성이 남다른 캡틴 덕분에 아주 다채롭고 충만한 시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묵희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2.10
이번에도 콩나물을 기르고 먹는 과정을 통해서 세상에 쉬운 일이 하나 없구나!를 느꼈습니다. 짧은 기간동안 고난과 인내, 그리고 수확의 기쁨까지 모두 얻어 볼 수 있습니다. 농부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밥을 먹으라고 하던 옛어른들의 말을 완벽하게 이해 할 수 있게 되고요. 기르다 보면 은근히 콩나물에 정도 들어요.
이수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1.28
다들 너무 재밌었어요~
취미모임 + 실용적 !!!
또 하고싶어요😄
임수연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1.11
스티커에 진심인 사람들이 모여서 다른 스티커 구경도 하고, 혼자였으면 안했을 스티커 붙이기도 해서 좋았습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겠어서 다음엔 더 길게 모이면 좋을 것 같아요!
만주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1.01
아주 재미있어서 콩이 무럭무럭자라서 기분까지 좋아요! 나중에 콩심콩이 또 열린다면 참여해보고싶어요!
묵희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29
기르기 쉬울 것만 같았던 콩나물! 하지만 호락호락 하지 않았다! 생각지 못한 난관에 부딪히고 그것을 해결해 보는 것, 그리고 수확해서 다듬어서 먹기까지의 그 모든 과정이 즐거웠습니다. 콩이 너무 많아도 안 되고 물을 너무 줘도 또 너무 안 줘도 안되고. 마트에서 사서 먹을 때엔 몰랐던 콩나물의 성장과 에피소드.... 정들었고 맛있었고 마음이 뿌듯해지는 좋은 모임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