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

낙서인

낙서인 가입일 : 2022.11.25

낙서하듯 살고 싶지만 대충 살겠단 뜻은 아닙니다.

5
그동안 쏘아올린 우주선(대)
26
우주선에 탑승한 대원(명)
11
대원들의 후기(개)

발사에 성공한 우주선

비행완료
내 이야기의 씨앗 찾아보기
함께 대화하고 손 가는대로 낙서하기
비행완료
낙서 워크샵
눈치 보지 않고 낙서하며 다양한 가능성 찾아보기
비행완료
꾸준함을 위한 낙서 워크샵 #2
함께 '꾸준함'에 대해 수다 떨며 낙서해 보아요.

탑승 후기

한글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1.28
오늘은 낙서인님의 워크샵에 다녀왔다.
낙서는 어릴적 교과서 이름 바꾸고
친구들이랑 캐치마인드 했던게 다였던 것 같은데, 이또한 작업물이 된다는 점에서 좋은 경험이었다.
처음엔 어떤 걸 그려야 하나 갈피를 못잡다가 무의식 중에 그리고 쓰는게 낙서지 싶어 색을 막 칠하고 반복하니 그게 나만의 낙서가 되었다.
자유로운 활동이 처음엔 어색했지만 해방감이 있었다. 개인 사정으로 중간에 전화 받으러 나갔는데 참여자분들이 양해해주셔서 감사했다.
선우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1.01
사실 그냥 간단하게 수다 떨면서 낙서하는 것 쯤으로만 생각했는데 질문도 굉장히 다양히 준비해주시고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진행한 캐치마인드도 재미있었어요. 낙서를 낙서처럼 가볍게 못하고 있는 저를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어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렇게라도 끄적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기도 했습니다. 즐거웠어요!
연옥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28
회차를 잘못 선택해서 엉뚱하게 다른 날짜에 열린 워크샵을 가는 바람에.. 늦은 후기를 남깁니다. 손 가는 대로 쓱쓱 그리면서 ‘시작’과 관련된 주제로 대화를 했는데, 진행자님께서 세심하게 준비해주신 질문과 매끄러운 진행 덕분에 편안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꾸준히 모여서 낙서할 수 있는 정기 모임도 열어주십사 부탁드리고 싶을 정도로 만족했어요😌 앞으로도 낙서로 어떤 작업과 모임을 만들어가실지 기대가 됩니다. 감사했습니다!
꾸이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26
낙서인님께서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셔서 그런지 음.. 동네 오빠? (좋은 사람은 나이 상관없이 다 언니 오빠) 앞에 두고 낙서하는 기분이었다!
못 그려도 되고 압박감도 없고 평소 손을 자주 떠는데 아무 생각이 없어서 그런지 손도 안 떨고 평소랑 다르게 그림도 크게 그렸다!
낙서인님께서 상품도 준비해 주셨는데 준비하신 상품보다 참가상 같은 낙서인님이 직접 그려준 종이 쇼핑백이 더 좋았다.
꼴찌(나)가 더 행복한 우주선이였다!
기회가 된다면 또 참여하고 싶다(๑ゝω·)ノ
호준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24
재밌었습니다. 낙서는 소통의 도구 삼아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이었습니다. 주최자인 낙서인님께서 다양한 이야기를 할 수 있게끔 잘 이끌어 주셨습니다. 낙서에 상관없이 다양한 이야기 하고싶은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코워키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19
재미있었어요!!🙂
욤이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18
참여자분들도 너무 즐겁고 편하고 좋았어요. (오랜 절친들 처럼 너무 좋고 마음도 이뿌시고, 작업할 때도 감각도 너무 좋으셨어요. 칭찬하다가 책한권)
웃고 신나고 친근하게 중요한 부분을 이야기할수있는 좋은 시간이었어요!!

선생님도 참 친절하고 깊은 마음이 느껴지셨어요.

2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지게 너무 좋은 시간이 었어요!!! 진짜진짜 최고!!!!!!
탱탱볼즈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18
다양한종이/다양한재료로/다양한 낙서를 할 수 있고, 구경할 수도 있어서 재밌었어요!!🫢📝📝
도라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10.18
낙서라는 가벼운 느낌의 그림이라 재미있게 임했습니다☺️시작에 대해 서로 얘기 나눈부분도 좋았습니다 그냥 앉아서 하는 낙서들로 힐링타임을 느껴서 의미있는 시간이였어요
송송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09.12
캡틴님이 여러모로 준비를 많이 하신게 느껴졌어요!! 낙서 하나로 비슷하면서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서 흥미롭고 좋았습니다:)
슈퍼샤이
👍 이 비행을 추천해요!
2023.09.12
동심으로 돌아가서 낙서이야기를 나눠서 넘 좋았고 캡틴님이 꼼꼼하게 준비해주셔서 넘 감사했어요~!